loading

요즘 진짜 미세먼지 때문에 힘드시죠? 저도 자전거 타는 걸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자전거 타러 나가고 싶은 날 미세먼지가 심하면 나가지 못해서 하루 종일 기분이 울적하네요.

 

예전에는 미세먼지 신경 안쓰고 운동하곤 했는데 그때는 주로 조깅만 하던 때로 길어도 1시간 30분 후에 돌아와서 잘 몰랐는데 자전거를 타다 보니 미세먼지가 심한 날 4시간 정도 자전거를 타고 돌아오면 진짜 하루 종일 머리가 띵하고 어떤 날에는 코에서 피딱지가 나오더군요..

 

그때 충격을 먹어서 미세먼지에 대해서 조사를 좀 해봤는데 미세먼지가 아니라 발암물질이라고 불러야 한다는 여론이 있을 정도로 정말 몸에 해롭더군요..

 

그래서 자취방에 공기청정기 하나 주문 했습니다.

 

쿠팡에서 어떤 제품을 살까 고민하다가 판매량이 높았던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국산 메이저 브랜드들과 비교하니 같은 평형 제품이 10만 원 정도 더 저렴하더군요. 디자인이나 평도 나쁘지 않고.. 그래서 45제곱미터(14평 정도)용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구매했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버튼은 화면에 딱 하나고 위에 팬이 달려있는데 그밖에는 아무것도 없는 흰색의 디자인이다 보니 어디에든 모던하게 잘 어울리네요. 버튼을 누를 때마다 모드가 바뀌고, 자동, 수면용 바람세기 조절. 화면에는 먼지 수치, 온도, 습도 이렇게 필요한 부분만 딱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점은 진짜 조용하 다는 겁니다. 음식을 조리하거나 할 때처럼 공기 수치가 극단적으로 올라갈 때를 제외한 평상시에는 공기청정기를 틀어놓은 건지 만 건지 잘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조용합니다.

 

필터는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교체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구매한 지 1년 정도 된 거 같은데 여름에는 거의 켜놓지 않아서 그런 건지 몰라도 아직도 52%네요.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바꿔주는 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쿠팡에서도 샤오미 필터를 판매하고 있으니 필터도 쉽게 교체가 가능하네요. 교체 방법도 사진에서 보이는 필터 위에 달린 끈을 잡아당겨 뺀 후에 새로 산 필터를 끼워주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 확인해주세요~

 

 

[쿠팡 직수입]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3H AC-M10-SC 4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