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리퍼폰 구매 배경

저는 3년 전쯤에 아이폰 7을 새 제품으로 대리점에서 2년 할부로 구입했습니다.

 

당시에 50만원 정도 구매한 걸로 기억합니다.

 

적년7월에 할부가 끝나고 작년 말 까지는 그럭저럭 잘 쓰고 있었는데, 제가 공모주 청약을 하다 보니 증권사 MTS가 14개 정도 설치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아이폰 7이 버벅거리기 시작하더니 한 달쯤 전부터는 MTS가 중간에 강제 종료되거나 크롬도 강제 종료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서 폰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지인중에서도 폰을 교체한다는 사람이 있어서 물어보니 리퍼폰을 구매해서 쓸 예정이라 하더라고요.

 

리퍼폰이 뭐냐고 물어보니, 고장이 나거나 불량이 있는 제품의 해당 부분을 새 부품으로 교체한 제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중고폰 같은 경우에는 특별히 상태가 좋은 S급이 아닌 이상은 사용감이 있는데, 리퍼폰은 제품의 특성상 최소한 외관상으로는 새제품과 차이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중고보다 리퍼폰이 더 나을 것 같아서 리퍼폰으로 구매를 진행했어요.

 

본격적인 리퍼폰 구매부터 수령

저는 네이버의 톡톡폰 이라는 리퍼폰을 구매했어요.

 

갤럭시 s10이 S급 중고는 30, 리퍼폰은 35만 원 정도 하네요.

 

어차피 케이스 씌울 거라 색상은 크게 상관없어서 네이버 톡톡에 글 남겼는데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10분도 안돼서 답장을 주셨네요. 25분 내 응답률 100%... 정말 대단한 곳이네요..

 

토요일에 구매하고 화요일에 물건을 받았으니 주문하자마자 거의 바로 왔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드디어 택배 도착!

 

젤리케이스, 급속 충전기, 그리고 핸드폰 + 수리내역서, 유심칩 빼는 바늘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뾱뾱이로 잘 싸서 주셨네요

 

앞뒷면인데 이렇게만 보면 그냥 새 폰 같아요 ㅋㅋㅋ 이게 리퍼폰의 맛 아인교~~~

 

수리내역서가 같이 동봉되어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리퍼폰을 주문하면서 무신사에서 힙한 케이스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ㅋㅋㅋㅋ 너무 귀엽지 않나요? 선글라스 뒤로 보이는 짜증 가득한 눈 좀 보세요~

 

https://www.imei.kr/user/inquire/lostInquireFree.do#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www.imei.kr

아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중고폰이나 리퍼폰을 구매하신 후에 위에 링크에 들어가셔서 분실. 도난 조회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겔릭시에서 설정 -> 휴대전화정보 -> 상태 -> IMEI 정보 확인에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케이스를 끼운 후에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데이터를 보내기 위해 필요한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주문했습니다. (한쪽에는 C타입, 한쪽에는 아이폰 케이블이 달린 케이블)

 

이 케이블과 삼성 스마트 스위칭 기능을 통해 아이폰에 있던 자료나 연락처 어플 등을 모두 새로 산 폰으로 옮길 예정입니다. 내일 케이블이 도착하면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