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실업급여 입금날 및 입금 시간

 

2/8일 1차 실업인증 전송을 마친 후 하루가 지났습니다.

 

오늘 입금이 된다고 생각하니 언제 입금되는지 참 기다려지더군요 ㅋㅋㅋ...

 

그래서 보통 언제 입금되는지 시간을 검색해보니 제가 확인한 포스팅에서는 10시 30분 전에 보통 입금이 된다고 하더군요...

 

아침 먹고 이것저것 하다 시간을 보니 10시 40분.. 힝.. 오전 중에 오시면 돼요라고 말하는 포스팅도 있었지만 그래도 아직 입금이 되지 않아서 좀 서운합니다...

 

그러다 띠링~ 반가운 소리가 들려서 확인해보니 1차 실업급여가 입금되었네용!!

 

저는 11시 10분에 입금되었어요. 실업급여 입금 날짜 및 시간은 실업인정 전송을 한 다음날 오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침부터 입금만 목 빠지게 기다리지 마시고, 점심 먹을 때쯤에 한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차 실업인정 준비하기

1차 실업인증을 하고 1차 실업급여 입금까지 확인했습니다.

저는 성실히 재취업 준비를 하며 2차 실업급여도 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바로 2차 실업인정을 준비하려 합니다.

 

일단 나의 실업급여 진행상태를 확인하면 도움이 되겠지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로그인하시고,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항목에 -> 온라인 취업희망카드 조회를 클릭합니다.

 

온라인 취업희망카드 조회에 들어가신 후 실업인정 대상기간 텝에 들어가시면, 급여일수 수급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실업인정 대상기간을 확인해 보시면 2차 실업인정일과 (저는 가려놨지만) 2차에 받을 구직급여 액수가 나와 있습니다.

 

실업인정일 다음날인 입금을 받은 날부터 바로 구직활동 및 재취업 활동을 하여 다음 실업인정일 실업인증 전송 준비를 할 수 있으니, 저는 오늘 할 예정입니다. 

 

실업급여 관련 서치를 해보니 직업심리검사도 재취업 활동으로 인정이 되더라고요. 재취업 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 2차 실업인정은 직업심리검사로 인정받기로 했습니다.

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저도 서치 해봐야 해서 헤헤....)

빠잉!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