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22년부터 백수가 된 글쓴이..

 

2022/1/18 실업급여를 신청한 후에 실업 인증 1차 교육을 온라인을 마쳤습니다..

 

2/8일 오전중에 실업 인증 1차 교육을 전송하면 다음날 오전쯤에 1차 실업급여가 나오는 건 알고 있는데, 정확히 내가 얼마를 받는지, 그리고 내가 지금 제대로 등록이 되고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건지 문득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내 실업급여 수급 진행 상태에 대해 나와있는 취업희망카드를 조회해 보기로 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저만 따라오시라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실업급여 수급 진행상태 조회하기.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하시고, 개인서비스 메뉴에 들어가시고 -> 실업급여 -> 온라인 취업희망카드 조회 항목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취업희망카드 조회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때 특히 유의할 사항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는 글이 나옵니다.

 

아직 1차 실업급여도 받지 않은 상황이지만 벌써부터 약간 압박? 이 느껴지는군요 ㅋㅋㅋ.... 

 

우측 하단에 예 버튼을 눌러줍니다.

 

예를 눌러 온라인 취업희망카드 조회에 본격적으로 들어오시면

 

왼쪽에는 고용보험 수급자격증, 오른쪽에는 실업인정 대상기간 두 가지 메뉴로 나뉘어 있습니다.

 

일단 고용보험 수급자격증 항목을 살펴보자면,

 

위와 같이 나의 기본 인적사항이 나오고 실업인정담당자 성함과 청구 번호( 실업급여 신청을 할 때 창구 번호와 담당자가 배정되고 특이사항이 없는 한 이번 실업 급여일 내내 자주뵈야 하는 분이기에 처음 등록하러 갈 때 웃는 얼굴로 인사드리는 것을 추천한다!)가 나온다.

 

수급자격 신청일은 내가 고용센터를 찾아가 직접 수급자격 신청을 한 날이고, 이직일은 내가 일을 그만둔 날이다.

 

최초 실업인정일은 1차 실업 인증 교육을 끝내고 최초로 실업인정을 맏는날이고, 최초로 실업수당을 받는 날이기도 하다.

 

급여일수 만료일은 실업급여를 마지막으로 받는 날짜이다. 소정 급여일수는 며칠 동안 실업급여를 받는지이다. 구직급여 일액은 내가 하루에 받는 구직급여이고 소정 급여일수에 구직급여 일액을 곱하면 내가 받는 총 실업급여를 계산할 수 있다.

 

재취업활동계획은 내가 마지막으로 했던 일의 직종, 받았던 임금이고, 취업희망 1,2와 그 옆에 있는 월 임금은 실업급여를 신청하면서 워크넷에 기입했던 취업희망 업종과 급여이다.

 

그다음으로 온라인 취업희망카드 오른쪽에 있었던 실업인정 대상기간 항목에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는 실업급여 날짜와 실업급여 지급 진행상태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특히 실업인정 대상기간 항목에서는 각 회차의 지급일수와 인정일, 그리고 지급액수와 지급 여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저 같은 경우 설날이 끼면서 지급일수가 늘어 1차 치고 꽤 큰돈을 받게 되었네요.. 어차피 최종적으로 받는 금액은 똑같지만 그래도 기부니가 좋네요..

 

이상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취업희망카드를 통해 구직급여 지급액수와 나의 실업급여 수급 진행상황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 봤습니다.

 

다들 구직급여 잘 받으시고, 저번보다 더 좋은 직장 취직하시거나 사장님 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