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밑에 내용중에 아이폰 백업 암호 리셋 방법도 포스팅 되어 있으니 하다 막히신 분들도 참고 해주세요!!!!

 

아이폰7을 3년 정도 쓰다가 슬슬 용량의 한계도 느끼고 (SD카드 지원 안 되는 32g입니다.. ㅠㅠ.. 상상이 가시나요?ㅋㅋ) 버벅거리기 시작해서 갤럭시 S10 리퍼폰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최신 IT기기에 별 관심이 있는 편이 아니라 제가 주로 사용하는 증권사 MTS나 카톡 사진, 동영상 촬영만 문제없이 되면 만족하는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리퍼폰을 구매했습니다.

 

리퍼폰 구매후기에 대한 글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2.02.10 - [내돈내산] - 갤럭시 S10 리퍼폰 구매 후기

 

갤럭시 S10 리퍼폰 구매 후기

리퍼폰 구매 배경 저는 3년 전쯤에 아이폰 7을 새 제품으로 대리점에서 2년 할부로 구입했습니다. 당시에 50만원 정도 구매한 걸로 기억합니다. 적년7월에 할부가 끝나고 작년 말 까지는 그럭저럭

just-movie.tistory.com

 

아무튼, 리퍼폰 구매후기 마지막에 말씀드린 거처럼, 아이폰에서 갤럭시 S10으로 데이터를 옮기기 위해 쿠팡에서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한쪽에는 C타입, 한쪽에는 아이폰용 핀이 달린 케이블입니다.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자주 사용할 일은 없는 케이블인데 돈이 좀 아깝긴 하네요 ㅠㅠ..

 

새벽배송으로 도착! 도착하자마자 허겁지겁 포장지를 뜯어보았습니다. 길이도 넉넉하고 딱히 이상은 없어 보이네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인 데이터 옮기기 시작! 

 

내가 쓰던 아이폰과 데이터를 옮길 갤럭시 휴대폰 둘 다 케이블을 연결하여 서로 물리게 하면 아이폰에서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신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데이터를 받을 갤럭시 폰에서는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위에 사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순서가 진행됩니다. 스마트 스위치를 실행시킨 후 데이터 받기를 누르시고, 아이폰/아이패드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확인하기가 나오고 아이폰 비밀번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하면 이제 데이터 받기가 실행됩니다.

 

데이터 옮기는 중 아이폰 백업 암호 초기화 하기

 

근데 저는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백업 암호화를 위해 아이튠즈에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저는 처음에 에플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 줄 알고 입력했는데, 비밀번호가 아니라고 뜨더군요. 알고 보니 아이튠즈 핸드폰 설정에 백업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뜻이더군요.

 

와.. 진짜 짜증이... 확!!!! 이래서 제가 아이폰을 떠나려는 겁니다.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다른 기기로 교체하는 사람들을 괴롭히는 거로 밖에 안 보이더라고요. 

 

이게 문제가 암호를 까먹으면 재설정할 수 있게 해 줘야 되는데 백업 비밀번호에는 그딴 거 없습니다. 그냥 잃어버리면 끝이에요. 그래서 이것저것 구글링을 하면서 어떻게 해야 백업 암호를 초기화할 수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백업 암호를 초기화(없애기) 하기 위해서는 구글 설정 -> 일반 -> 스크롤을 내려서 전송 또는 아이폰 재설정에 들어가셔서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누르셔야 합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데이터를 제외한 모든 아이폰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진짜 짜증 나긴 하지만, 그래도 어차피 폰 바꿀 거니까 과감하게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누르면 스마트 스위치 설정 과정에서 암호를 물어보는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백업 암호를 없앤 후에 다시 시작하면 알아서 연결이 되고, 제가 스크린샷은 실수로 찍지 못했는데 데이터를 옮기기 전에 데이터를 옮길 항목에 대해서 체크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처음부터 모든 데이터에 체크가 되어 있으니 한번 확인하시고 데이터 옮기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2G짜리 핸드폰에서 옮겨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생각보다 엄청나게 빨리 데이터가 옮겨지더군요. 한 10분 안에 끝난 거 같습니다. 일단 데이터가 옮겨지면 케이블을 뽑아도 됩니다. 한동안 옮긴 데이터를 정리하는 작업을 하는데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그냥 핸드폰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폰 바꾸기 끝!!!

 

다음 포스팅은 갤럭시 s10 기본 설정 꿀팁에 대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해가 안 가거나 궁금하신 사항을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