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아이폰 7을 사용할 때는 어떤 하면이던 다 캡쳐가 가능했는데

 

갤럭시s 10으로 갈아탄 후에 포스팅을 위해 금융 관련 혹은 어떤 앱의 로그인 화면 등에서는 보안정책에 의해 캡쳐가 불가능하다는 맨트가 뜨면서 화면켑쳐가 안되네요..

 

저는 폰 설정 안에서 보안정책 캡쳐 불가 기능을 끄는 설정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방법은 없고,

 

핸드폰을 개발자모드로 바꾼 후 PC와 연결해 PC의 프로그램을 통해 캡쳐 할 수 있네요.

 

물론, 개인정보와 보안은 중요하지만, 핸드폰에서 그 설정을 제어할수 없다는 부분은 좀 납득이 가지 않네요.

대부분의 분들은 보안정책 캡쳐 불가 화면을 캡쳐하는 기능이 필요하지 않으시겠지만, 저처럼 포스팅을 하는 분들에게는 절실한 기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저와 함께 보안정책 캡쳐 불가 화면을 캡쳐하러 가 보시죠~

 

scrcpy v1.22 설치하기

 

https://github.com/Genymobile/scrcpy/releases/tag/v1.22

 

Release scrcpy v1.22 · Genymobile/scrcpy

To receive a notification on new releases, click on Watch > Custom > Releases on the top. scrcpy v1.22 Changes since v1.21: Add HID mouse support (#2916) Add OTG mode (HID only) (#2974) Enable DP...

github.com

일단 위의 링크를 타고 scrcpy 1.22 버전을 받으러 갑니다. 대부분이 링크는 1.17 버전이던데 제가 찾아보니 최신 버전이 나왔더군요.

 

위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화면을 쭉 내리다보면 Assets 라는 항복이 나오고 거기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을 실시간으로 PC 모니터에 띄우고 그걸 캡쳐하는 방식으로 보안정책 캡쳐금지 화면을 캡쳐하는 것이죠.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scrcpy-win32 혹은 64 버전을 받아줍니다. 왠만하면 64버전이 맞을꺼에요.

 

본인 PC의 운영체제 버전을 모르시는 분들은 윈도우 시작화면 종료 버튼 위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신 후 -> 시스템 -> 정보에 들어가시면 운영체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설정 및 USB 디버깅 설정

일단 PC에서 scrcpy를 설치하셨다면 이제 핸드폰 설정을 만지러 가야 합니다.

 

우선 핸드폰 설정에 들어갑니다 -> 설정메뉴 하단에 휴대전화 정보 메뉴에 들어갑니다 -> 빌드번호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7번 연속 터치합니다. 터치 할 때 마다 개발 설정 완료 X단계 전 이라는 문구가 뜨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빌드번호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7번 터치하면 휴대전화 정보 밑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옵션 항목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USB 디버깅이라고 쓰여있는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스위치가 오른쪽으로 되어 있어야 활성화된 것)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한 후에 아까 받은 scrcpy 프로그램을 통해 PC 화면에 스마트폰 화면을 띄워보겠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한 후에 접근 허용 팝업창이 뜨면 허용을 누릅니다.

 

아까 받은 프로그램에서 안드로이드 모양의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킵니다. 실행되지 않을 경우 실행파일을 우클릭한 후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줍니다.

 

그럼 도스 화면 같은 것이 뜨고 스마트폰에 USB 디버깅을 허용하시겠습니까? 하는 팝업창이 뜹니다. 허용을 누르면

 

위와 같이 PC 화면에 스마트폰 화면이 뜹니다. 실시간으로 내 화면이 보이니 핸드폰 게임을 스트리밍 하는 것도 가능하고 기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겠네요.

 

너무 신기하네요!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