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직업심리검사로 실업인정받기

저는 오늘 1차 실업급여를 받고 바로 2차 실업인증일 전송 준비를 마쳤습니다.

일을 미루지 않고 미리 끝내 놓는 걸 좋아하다 보니 헤헤..

 

구직활동을 통해서도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지만, 아직 구직계획이 없으신 분들의 경우 구직활동 외 재취업활동으로 인정받는 것이 맞기 때문에 일부러 떨어질 곳에 지원하여 구직활동을 채우거나 하는 행동은 하지 마시고 재취업활동을 통해 실업인정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직 구직활동 계획이 없기 때문에 직업심리검사로 2차 실업인증 준비를 끝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를 통해 실업인정받는 방법에 대해 같아 알아보아요~

 

직업심리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워크넷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워크넷 -> 직업. 진로 -> 직업심리검사 소개를 클릭합니다.

 

직업선호도 검사 S형 오른쪽 검사 실시 버튼을 누릅니다. L형 받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L형을 했는데 S형이 검사시간이 짧아서 더 선호하시는 거 같습니다.

 

검사를 마치면 검사 결과를 확인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저장 버튼을 눌러 PDF 파일로 된 결과지를 다운로드합니다.

 

실업인정 전송일은 정해져 있지만, 미리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신청서를 미리 저장해 놓으려 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 개인서비스 ->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에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내리셔서 근로 또는 노무제공 내역, 산재 급여 수급권, 취업내역 여부에 대해 체크한 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직활동내역에는 없음, 구직활동 회 활동사항에는 있음을 선택합니다.

 

과정 항목에서 직업심리검사를 선택하시고 내가 받은 직업심리검사의 이름을 기재합니다.

 

그다음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린 후에 임시저장을 눌러줍니다.

제 다음 전송일은 3/8일이기 때문에 아직 전송을 할 순 없고 일단 임시저장을 한 후에 3/8일 오전에 미리미리 전송하여 2차 실업인정을 받으려고 합니다.

 

2차 실업인정 전까지 재취업을 위해 여러모로 열심히 달려볼 생각입니다.

실업급여받으시는 분들 다들 파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