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저는 청년희망적금 사전조희 이벤트에 참여했었는데 가입 자격이 된다고 나와서 며칠 전부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2/21일부터 시작했지만, 한번에 많은 가입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5부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0~9까지의 출생 연도 끝자리 숫자 중 2자리씩 짝지어 5일에 나눠서 가입자를 받는 것이지요.

 

드디어 끝자리가 8인 사람들이 신청하는 2/23일이 되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신청을 했어요! 저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은행인 우리은행의 우리WON뱅킹 앱을 이용하여 가입을 했습니다. 다른 은행에서도 청년희망적금 상품이 있으니 본인이 편하게 이용 가능한 은행을 이용하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 혜택에 대해 알고싶은 분들은 일단 아래 포스팅 먼저 확인해주세요!

2022.02.16 - [재테크 일지/기타] - 우리 청년희망 적금 혜택 정리, 사전조회 후기

 

우리 청년희망 적금 혜택정리, 사전조회 후기

우리은행에서 청년희망 적금 사전조회 이벤트에 참여한 지 영업일로 3일이 지났습니다. (2022 청년희망 적급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나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아직 이벤

just-movie.tistory.com

 

그럼 본격적으로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러 가볼까요!!

 

청년희망적금 비대면으로 가입하기

우리은행의 경우 우리WON뱅킹으로 통해 비대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딱 들어가면 오늘 가입 가능 출생 연도도 안내되어 있네요. 더 보기를 누릅니다. 저는 사전 조회 이벤트에 참여했기 때문에 바로 가입하기를 눌렀습니다.

 

2/25일 까지 5부제 운영중이니 참고해주세요. 2/28부터는 출생 연도에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하고 3월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니 되도록이면 서둘러서 가입해주세요!!

 

가운데 사진에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는 납입이 중지된다는 것이 명시되어 있는데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주식이나 부동산 펀드 등의 수익이 2천만 원이 넘으면 부과되는 과세 대상자는 납입이 중지된다는 뜻입니다.

 

기본금리는 5%인데, 저는 마케팅 동의와 첫 적금 우대금리로 5.7% 풀로 받을 생각입니다.

 

화면을 내려 마케팅 동의하러가기를 눌러줍니다.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 가운데 사진에 표시한 거 이상으로 상품서비스 안내 수단을 선택해야 마케팅 동의를 했다고 인정해줍니다. 참고하세요. 동의여부를 저장하면 이제 연금리 5.7%가 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전조회를 했지만, 그래도 저는 고객확인 등록이 필요하다고 뜨네요. 주기적으로 하는 거라 이 과정 없이 바로 적금 가입으로 넘어가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고객확인 절차는 보안정책상 캡처가 안돼서 화면을 직접 찍어서 올리는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분증을 지참한 채로 등록을 누른 후 사전 안내 사항을 체크합니다.

신분증 촬영을 누릅니다. 사진에 담진 못했지만, 노란색 네모난 칸 안에 신분증이 잘 나오게 카메라를 조절하다 보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힙니다. 어두운 색의 바닥에 놓고 빛이 신분증에 정면으로 비치지 않는 곳에서 촬영하면 쉽게 촬영될 겁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가 제대로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신분증 확인하기를 누릅니다.

 

인증 계좌를 선택한 후에 계좌 비밀번호를 누르고 계좌인증을 누릅니다.

 

다음에는 고객확인 등록 화면입니다. 이름과 자택 주소, 이메일 등을 확인합니다. 저는 작년까지 일하다 올해 1/1부터 실업상태인데 그래도 작년 소득 기준으로 자격이 결정되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지금 무직 상태 이신 분들도 사실대로 기입하셔도 정상적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고객확인 등록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상품 가입 화면이 나옵니다. 상품설명서를 확인하신 후에 전체 동의를 해 주시고 동의 후 가입을 눌러줍니다. 

 

이체 금액의 한도액은 50만 원이고 가입 기간은 2년입니다. 이 부분은 조절이 불가합니다. 출금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에 자동이체 여부를 선택합니다. 저는 자동이체 날과 이체금액을 설정했습니다.

 

최종적으로 가입 정보를 확인합니다. 적용 금리는 5%라고 뜨는데 이건 0.7% 추가 금리를 받으시는 분들도 여기서는 5%라고 뜨니까 신경 쓰지 마세요. 가입하기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우리WON뱅킹에 들어가서 하단 메뉴에서 계좌를 선택하면 예적금 메뉴에 우리 청년희망 적금이 생긴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에 들어가 보면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계좌 상세로 들어가면 

 

금리 조회를 해보면 5.7%의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해지예상조회에 들어가면 해지 예정일 해지 시 이자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고 즉시해지도 가능합니다.

 

저는 사전조회 이벤트에 자동 참여했기 때문에 4/8일에 당첨 발표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 상품을 받게 될지 기대되는군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