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우리은행에서 청년희망 적금 사전조회 이벤트에 참여한 지 영업일로 3일이 지났습니다.

(2022 청년희망 적급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나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아직 이벤트가 안 끝났으니 서둘러서 고고~)

2022.02.10 - [재테크 일지/기타] - 우리은행에서 청년희망 적금 가입하기

 

우리은행에서 청년희망 적금 가입하기

파격적인 혜택의 청년희망 적금 사전조회가 시작되었습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에 다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2022.01.28 - [재테크 일지/기타] - 2022 청년희망적금 2/21일

just-movie.tistory.com

 

궁금한 마음에 우리WON뱅킹에 들어가서 결과조회를 해 봤습니다. 자격조건이 되는 건 확인했지만 그래도 확실한 결과가 궁금해서요 ㅋㅋ..

 

사전조회를 신청했던 곳에 들어가서 결과 확인도 가능하고 저는 확인하고 나서 20:10분에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는 문자가 또 왔네요. 하루에 너무 몰릴까 봐 5부제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저는 2/23일에 상품 가입이 가능하군요.

 

우리 청년희망 적금 혜택 정리

요즘같이 금리도 높아지고 주식이 재미 없을때는 적금을 모아가며 다음 대세 상승장을 기다리는 게 맞습니다.

 

제가 사전조회 까지 하며 이 상품을 기다린 이유는 혜택이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그럼 뭐가 어떻게 좋은지 다시 한번 복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사전조회 이벤트에 참여한 이유는, 가입자격이 맞는지 확실하게 확인하고 싶었던 이유 + 이왕 가입하는 거 이벤트 경품에도 도전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조회 기간에 사전조회 후 2/21 ~ 3/31 사이에 가입해야 합니다.

 

1등에게는 50만 원을 지급하고, 2등에게는 5만 원, 3등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을 제공하네요. 물론, 추첨인원이 적어서 큰 기대는 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잖아요.

1등 당첨자는 첫 납입금액을 납입 최대 금액인 50만 원을 입금해야 한다고 하네요.

 

50만 원씩 24개월 만기를 채울 경우 1200만 원을 모을 수 있는데, 5.7%의 금리를 적용할 경우 비과세이기 때문에 71만 원 정도의 이자가 붙습니다. 거기에 정부지원 저축 장려금까지 주기 때문에 107만 원 정도의 이자가 붙습니다. 진짜 파격적인 거죠..(사실 여기에 50만 원이 추가된 금액을 적어놓은 건 좀 억지 같긴 합니다. 상품 가입자 중에서 5명에게만 주는 이벤트 금액을 합산해 놓은 거라..ㅋㅋ;;)

 

마케팅 미동의 및, SNS 수신거부를 해 놓으면 이벤트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습니다.

1,2등 당첨자의 경우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이 있어야 당첨금을 받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래는 5%의 금리인데, 우리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 1년간 예적금, 청약가입이 없었던 고객이나, 급여이체 이력이 없었던 고객이 6개월 이상 급여이체한 경우, 1년간 우리카드 결제 이력이 없었던 고객이 6개월 이상 카드결제를 할 경우 이렇게 4가지 조건 중에서 하나만 충족하면 0.5%의 금리가 추가되고,

 

2022/3/31까지 가입한 고객의 경우 0.2%의 추가 금리가 적용됩니다. 0.5%, 0.2% 추가 금리 둘 다 마케팅 동의가 되어 있어야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위에 나온 36만 원의 정부 장려금도 온전히 다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1년 가입 시 2%인 최대 12만 원, 2년을 다 채우면 4%인 24만 원 이렇게 지원받아 총 36만 원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그냥 적금 시작한다고 주는 지원금은 아니라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