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저는 어제 포스팅으로 매도 계획을 세워놓은 것처럼 장 초반에 55 ~ 60만 원 사이에 주가가 형성되는 것을 확인하자마자 57만 원에 2주 전량 매도했습니다. 150만 원으로 53만 원 수익. 

정말 돈 넣고 돈 먹기 아닙니까? ㅋㅋㅋㅋㅋ.. 전 국민의 행사에 저도 동참하여 따듯한 수익을 낼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8천만 원 정도 가지고 비례 배정까지 받으신 저의 아버지는 190만 원 정도 수익을 내셨다고 하시더라고요.. 8천만 원 2일 묶여있는 대가로 월급 벌어버리기~~~ 

 

2022.01.26 - [재테크 일지/공모주, 신규상장주] -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매도 전략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매도전략

역대급 대어 LG에너지솔루션 1/27일(D-1) 상장! 2022/01/27일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이 하루 남았습니다. 공모가 30만 원으로 공모가 자체가 어마어마한 주식이기 때문에 상장일 매도 대응 전략에 대해

just-movie.tistory.com

제가 어제 상장 전에 올렸던 포스팅입니다. 다행히 저는 미리 매도 전략을 잡아놨고, 그래서 장초에 제가 만족하는 금액이 형성되어 09:03분쯤에 매도했습니다.

 

상장 당일 LG에너지솔루션 5분 봉 그래프입니다. 제가 어제 말한 것처럼, LG에너지솔루션 적정 공모가 계산 시 적정주가는 48만 원, 적정주가 계산 시 비교되었던 기업의 현재 주가를 대입하면 42만 원이 나왔는데 딱 그 사이인 45만 원을 최저점으로, 기록함으로써 규모가 큰 공모주 일 수록 적정주가 계산은 비교적 유용하며, 그것을 잘 활용했을 때는 공모주 수익뿐만 아니라 데이트레이딩으로써도 유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개인적으로 공모가인 바닥에서 물량을 받아 머리 꼭대기는 아니더라도 귀 언저리에서 팔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고, 분석하고 대비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은 느낌이라 기분이 더 좋네요.

 

또 제가 어제 기관은 지수 편입 이슈 때문에 어차피 매수를 할 것이고, 외국인의 강한 매수세가 보이면 내가 목표한 주가와 상관없이 최소 하루 이상 가져간다고 말했는데, 거래원과 수급에서 볼 수 있듯이 외국인은 매도가 훨씬 강했고, 개인 또한 단기적인 수익에 만족하려는 움직임이 강해서 결국 주가는 시초가보다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오늘 매도하지 못하신 분들도 너무 낙담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온다면 내일 주가는 분명 오를 것이고, 아직 MSCI 지수 편입 등의 이슈가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여력이 없다고 볼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관이 강한 매수세를 보이면서 오히려 애매하게 조정을 받았기 때문에 오늘 공모주로 물량은 받으신 분들이 아니라 개별적으로 매수하신 분들은 큰 상승폭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아무튼, 주식은 단돈 만원이라도 벌면 성공한 것이고, 발끝에서 사서 머리 꼭대기에서 파는 일은 한평생 주식을 해도 한 번도 경험하기 어려운 일이기에, 너무 욕심내지 마시고 본인만의 기준을 세워 원칙대로 매매하시어 수익 내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파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