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아플 때는 아무것도 하기 싫습니다.

 

물론, 병원비가 몇만 원 이상 나오는 경우에는 아프더라도 실비보험에 필요한 서류들을 요청하게 되죠.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진료비가 만원 이상 나온 경우에도 귀찮아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득 내가 놓친 실비보험금이 궁금해질때가 있습니다. 병원에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하루 날 잡고 실비보험금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죠.

 

하지만 내가 어느병원에 갔는지 조차 가물가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실손보험 바로 청구'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1년간 내 병원 진료기록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청구 용도 뿐만 아니라 보험가입하기 전 병원 진료기록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 등으로 활용해도 무척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청구' 사용방법

App store(아이폰)나 Google Play(안드로이드)에서 '바로청구'를 검색하면 '실손보험 바로청구' 라는 어플이 나옵니다.

다운로드하신 후에 실행하시면 바로 공동인증서를 선택하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으신 분들은 바로 선택하시면 되고 스마트폰에 공동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PC에서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스마트폰에 12자리 인증키가 나옵니다.

이제 공동인증서 복사방법에 나온 2번 항목부터 5번 항목까지 PC를 통해 작업합니다.

 

바로청구에서 안내한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일단 왼쪽에 있는 PC구동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F5로 새로고침을 하시거나 웹브라우저를 껐다가 다시 키셔서 접속하신 후에 인증서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내보내실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신 후에 아까 바로청구 어플에서 안내한 12자리 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 후에 바로청구 어플의 인증서 가져오기를 누르시고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시면 스마트폰으로 인증서가 복사됩니다.

 

 

이제 바로청구 홈에서 맨 위에 '공동인증서 등록하고 놓친 보험금 찾아보세요' 메뉴 밑에? 원이라고 쓰인 부분을 터치하면 공동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원이라고 쓰인 부분에 놓친 보험금이 표시됩니다.

 

의료기관 이용내역 조회를 터치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참고로 1년간 병원 진료기록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보험해지 및 재가입을 위해 병원 진료 내역을 조회한 것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7,700원의 보험금은 청구하지 않았습니다.

 

조사해본 결과, 단순 신청만으로 실손보험료를 청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진료서나 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사진으로 첨부한 후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보험료 청구용으로는 그렇게 편리한 게 아닌데?라는 생각이 문득..)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