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저의 4차 실업인정일은 5/3일입니다. 근데 문득 생각해보니 제가 5/2~5일 까지 가족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PC로만 실업인정 신청서를 작성해서 막연하게 그날 어떻게 하지.. 실업인정일을 미뤄야 하나 생각했었는데 문득 스마트폰 앱으로 실업인정 신청서 전송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구글링을 좀 해보니 가능하다네요 휴... 그래서 이번 4차 실업인정일에는 스마트폰으로 인정서를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그전에 한번 테스트는 해봐야겠죠? 여러분도 저와 같이 미리 절차를 배워가시면 좋을 거 같네요 ^^7

 

아이폰은 앱스토어 구글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고용보험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줍니다. 

앱을 실행하고 우측상단 사람 상체 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생체인증이 있는데 저는 간편인증절차를 통해 로그인했습니다. 간편인증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로 인증서를 등록해 놓으면 다른 곳에서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니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로그인 방식입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인증을 했습니다. 카카오톡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자동으로 등록절차로 이동할 거예요.

 

간편인증이 정상적으로 성공하면 왼쪽 같은 화면이 나오고 인증 완료를 누르면 로그인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할 차례입니다. 메인화면 실업급여 탭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공지사항을 확인 후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신청인 정보, 실업인정 관련 정보, 지급 은행, 계좌 등을 확인 후 다음을 누릅니다.

 

실업사실 확인, 산재 휴업급여 수급권, 취업내역 등을 체크하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STEP 인터넷 강좌 청취를 통해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으로 실업인정을 받을 계획이기 때문에 구직활동내역은 없다고 했습니다.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은 있음을 선택한 후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선택, 검색을 통해 내가 들은 강좌를 선택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의 경우 별도의 제출 자료가 없기 때문에 제출서류는 비워두시고 다음 단계를 누르면 지금까지 내가 작성한 내용과 나의 계좌 급여일수 등 전반적인 정보를 다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 미리 신청서를 작성해 두었으니, 5/3일 전송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