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App store 실수로 지웠을 때 다시 설치하는 방법

야간 근무가 끝나고 아침에 슬슬 잠이 올랑 말랑 할 때 다운받아놓고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게임이 눈에 보여서 제거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잠에 취했는지 엉뚱한 app sotre를 터치하고 제거 해 버렸습니다.. 이런 X친...

당황한 마음을 진정시킨 후, 구글링 하면 안 나오는 건 없어하고 구글링으로 app sotre를 다시 홈 화면에 생성하는 방법을 찾아봤지만, 검색해서 나오는 정보는 app sotre에서 구매했던 어플을 삭제 후 다시 받는 방법들 뿐이었습니다.(그건 나도 알고 있다고...)

 

결국 믿을 것은 나 자신뿐... 분명 뭔가 방법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이것저것 뒤져보기 시작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뭔가 답이 있을 것 같아 설정에 들어가 봤지만 마땅한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설정 -> iphone 저장공간에 들어가면 혹시 삭제한 app sotre 가 보이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들어가 봤지만 역시나 app sotre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TMI (아이폰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일정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어플은 아이콘과 설정 파일만 남겨놓은 상태가 되어 어플 용량을 확보되더군요.. 홈 화면의 어플을 터치만 하면 바로 다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 기능이 어느새부턴가 생겨있더군요.. 쿠쿠)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이런저런 기능을 찾아봤지만 아이폰 설정에 대한 시식들만 많아질 뿐? app sotre를 다시 되살리는 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

 

결국 설정에서 답을 찾는 건 포기하고 저번에 추가된 앱 보관함 기능이 생각나서 홈 슬라이드를 오른쪽으로 돌리는 순간! 애타게 찾았던 (5분간ㅋㅋ;) app store가 유틸리티 카테고리에 떡하니 존재했습니다. 

길게 터치한 후에 홈 화면에 추가를 눌러주면! 이제 홈 화면에서 app sotre 아이콘이 다시 생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실수를 통해 또 하나 배워 갑니다 낄낄..

 

app store 예전에 받았던 어플 다시 받는 방법 (TMI 2)

포스팅이 너무 짧아서 정보 하나 더 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받았다가 지운 어플이 있는데 다시 필요해서 받고 싶은데 어플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 답답하셨던 경험이 있으셨을 겁니다.

 

내가 예전에 다운받았던 어플 목록을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일단 app sotre에 들어가신 후에 오른쪽 상단에 사람 상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구입 항목 터치 (여기서 구독으로 들어가시면 아이폰을 통해 정기결제하는 항목을 확인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의 구입목록에 들어가시면 내가 다운받았던 모든 어플을 확인 가능하고, 이 iPhone에 없음 텝에 들어가면 지금 내 아이폰에 깔려있지 않은 어플을 더 손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